본문 바로가기
연예뉴스

걸그룹 역사를 바꾼다 블랭핑크

by 미토미 2021. 1. 24.
반응형




블랙핑크


YG그룹의 소속 4인조 걸그룹
명품들이 제일 선호하는 여자 걸그룹 엠버서더
유튜브 조회수의 끝판왕!!!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걸그룹

블랙핑크 정의

2016년 데뷔
싱글앨범 SQUARE ONE으로 데뷔하였다. 
한국인 2명, 태국인 1명, 한국과 뉴질랜드 복수국적자 1명 으로 구성
된 다국적 걸그룹이다.

역대 K-POP 그룹 중 한손에 꼽을 만큼 뛰어난 해외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글로벌 그룹이다. K-POP 걸그룹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고 평가받을 만큼 많은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BLACKPINK'라는 그룹명은 가장 예쁜 색으로 표현되는 "핑크"를 "블랙"으로 부정하는 의미를 덧붙여 ‘예쁘게만 보지 마라’,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라는 반전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데뷔 후 여러 음악 방송과 라디오 등에 출연하며 4~6년간 갈고 닦은 출중한 실력을 보이고 있다. 뛰어난 댄스, 춤, 보컬 실력 뿐만 아니라 끼도 모두 수준급이다.


블랙핑크 멤버

블랙핑크 지수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지수는 탄탄한 발성과 안정적인 라이브 소화능력이 강점으로 꼽힌다.

블랙핑크 제니


 메인래퍼 제니는 아이돌 중 최상위권의 랩 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춤과 노래 실력도 수준급이어서 완전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다방면으로 뛰어난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블랙핑크 로제


메인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는 로제는 독보적으로 매력적인 음색을 주무기로 보컬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리드댄서답게 댄스 실력도 수준급이다. 


블랙핑크 리사


메인댄서이자 리드래퍼를 맡고 있는 리사의 댄스 실력은 모든 한국 아이돌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며 랩에서도 제니 못지않은 실력과 비중을 차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아이돌이나 가요계에 별 관심이 없는 대중들에게도 인지도가 상당히 높다. 

또한 지수와 제니가 첫 정규앨범 THE ALBUM의 타이틀곡인 Lovesick Girls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면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블랙핑크 음악성

힙합 베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힙합사운드에 일렉트로닉을 접목하거나 힙합 사운드에 펑크락을 접목시키는 등 폭넓은 시도를 하고 있다.

블랙핑크 forever young


블랙핑크의 앨범은 수록곡 맛집으로 불릴 정도로 수록곡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Forever Young과 Pretty Savage는 타이틀곡 경쟁을 하기도 했고 음원 성적도 상당히 잘나왔다.

블랙핑크 Pretty Savage


전체적인 음악 프로듀싱은 테디가 전담하고,
YG의 자회사 및 테디가 대표로 있는 더블랙레이블 소속의 프로듀서들이 작사작곡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엔 외국 작곡진들과의 협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서 다채롭고 새로운 블랙핑크만의 음악이 나오고 있다.

블랙핑크라는 그룹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크게 두 가지 음악성을 추구하는데, 다크한 힙합 컨셉의 블랙과 밝고 귀여우며 사랑스러운 팝 댄스 컨셉의 핑크가 대비를 이루며, 장르 불문하고 모든 음악들을 블랙핑크의 색에 맞춰 담아내고 있다.

블랙핑크 붐바야


블랙핑크 음악 특성 중 첫번째는 사랑에 관한 주제를 각기 다른 스타일의 음악으로 녹여내는 것이다. 사랑이라는 큰 주제 아래 내재되어 있는 어둡고 절망적인 요소와, 동시에 밝고 행복한 요소들을 다양하게 담아내고 있다.

데뷔곡인 휘파람과 붐바야 두 곡 모두 사랑이라는 주제를 다르게 표현한곡들이고. 마지막처럼이나 Ice Cream과 같이 밝고 통통 튀는 느낌의 곡들도 있다.

두번째 음악 특성은 걸스힙합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언제나 당당하고 내외면적의 강인함과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걸스힙합은 걸크러쉬하게 강렬하고 쎈 힙합비트 느낌의 곡들을 선보이고 있다. 뚜두뚜두와 Kill This Love, How You Like That이 대표적인 곡이라고 할 수 있다.


걸그룹역사 블랙핑크

2017년 8월 9일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총 조회수 10억뷰를 돌파했다. 2020년 12월 14일 총 조회수는 145억뷰를 넘어섰다.

지수


2017년 8월 24일 불장난이 차트인 1억 스트리밍[81]을 달성하며 1억-1억 클럽[82]에 가입하였다.

2018년 3월 19일 유튜브 구독자 수 600만명을 돌파, 2018년 6월 25일 기준 860만명을 돌파, 2018년 7월 26일 기준 1,000만명을 돌파해 한국 여가수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가 제일 많다.

제니


유튜브 구독자 수가 전세계 걸그룹 1위를 달성하였다. 미국 걸그룹인 fifth harmony를 제쳤다. 2019년 10월 18일 기준으로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3,070만 명을 넘어섰다. 2020년 12월 14일을 기점으로 5,440만명을 넘어섰는데, 이는 대한민국 유튜브 채널 중 1위이며, 전 세계 유튜브 채널 중 13위에 해당한다. 가수로는 저스틴 비버에 이어 전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9년 11월 11일 드디어 뚜두뚜두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K-POP 최초로 10억을 넘기고 기사화되었다.

2020년 4월 8일 대한민국 걸그룹 최초로 Kill This Love가 스포티파이의 스트리밍이 3억뷰를 돌파하였다. 전 세계 최대의 음원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에서 이례적인 기록을 또 한번 세우게 되었다.

로제


21년 1월 기준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인 The Album의 음반 총판매수가 약 172만 장을 기록하였으며,이는 K-POP 걸그룹 중 최초의 단일 정규 앨범이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대기록을 남기게 되었다.

로사


블랙핑크 네 멤버 각자 명품 브랜드 뮤즈이자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다.
지수는 디올, 까르띠에. 제니는 샤넬 하우스 뷰티뮤즈
로제는 입생로랑, 티파니앤코. 리사는 셀린느, 불가리, 맥 엠버서더 및 뮤즈이다. 이는 K-POP 그룹 중에 각 멤버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소속 및 홍보대사 격으로 속해 있는 경우는 BLACKPINK가 최초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