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뉴스

연예인 안했어도 잘 됐을 것 같은 사람들

by 미토미 2021. 1. 19.
반응형

학벌이 필요없다고 상관없는게 연예인이라지만
연예인 중에서도 고학력이신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서울대의 김태희,이순재님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외에도 들으면 깜짝 놀랄만한 고학력 연예인들이 엄청 많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학벌 좋은 연예인들에는 누가 있을지 같이 알아보기로 해요.

 

박성웅

 

박성웅

 

작품 속에서 보여준 강렬한 이미지와는 달리 반전학력 소유자입니다.  한국외대 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이미지와는 전혀 반대였네요. 집에 법조인은 한명정도는 있어야 된다는 아버지의 의견에 따라 한국외대 96학번에 입학하고, 법대 진학 후 사법고시를 준비했었기도 했다네요.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때는 충청도의 명문
충주고등학교를 필기시험으로 입학했고 전 UN 반기문 총장님과 동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법학과 진학후 부모님의 뜻과 다르게 자신의 제 2의 인생 설계를 시작하였고, 1997년 영화 '넘버 3'의 단역으로 데뷔 후 10년정도의 무명생활을 거치고 2007년 드라마 '태왕사신기'의 주무치역으로 대중들에게 각인을 시켰습니다.

2012년 '신세계'의 이중구 역할로 포텐을 터트렸습니다. 물론 조연이였지만 미친 존재감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최근 영화 '클로젯'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도 특별출연하며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리고 '루갈'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효진


공효진

 

로맨틱 코미디의 퀸이자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로 유명하지만 그녀에게도 '숨겨진 과거'가 있다고 합니다.

중학교 3학년때 호주 브리즈번으로 유학을 갔다가 '존 폴 칼리지'라는 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다 '존 폴 칼리지'는 호주에서 손꼽히는 명문학교로 다양한 학습과 성악 연극 무용등 학생 개개인에 맞게 공연 예술 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후  IMF때 한국에 귀국해 90년대 후반 패션잡지의 모델로 활동하다가 99년 '여고괴담 2번째 이야기'로 데뷔했습니다. 

'파스타' '최고의 사랑' '괜찮아 사랑이야' '질투의 화신' '동백꽃 필 무렵'등 찍는 드라마마다 대박을 쳤습니다. 드라마 보는 눈도 남다르네요.

영화 '킬러의 수다' '미씽'등 몇몇 작품에서는 유창한 영어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지난 2019년 '동백꽃 필 무렵'으로 생애 첫 연기대상 수상을
받았습니다.

 

장도연


장도연

 

요즘의 대세 장도연님입니다. 대학시절 용돈을 벌 목적으로 엠넷의 '톡킹 18금'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가 프로그램의 MC였던 신동엽의 권유로 이듬해 KBS 공채 개그맨 시험을 봤다가 합격하며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개그콘서트에서 여러가지 코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다가 2014년경 코미디 빅리그의 '썸&쌈'이라는 코너가 인기를 끌게 되면서 조금씩 대세로 거듭나기 시작합니다.

요즘엔 '나혼자산다' '1호가 될 순 없어'등 예능 프로그램의 고정 패널로 활동하며 '예능계의 블루칩'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능만 잘하는게 아니라 공부도 잘했다는 사실. '나혼자 산다'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장도연은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휴학중입니다.

토익을 공부한지 4-5개월만에 905점(990점 만점)을 받았고 특별전형으로 입학을 했다고 합니다. 

다만, 방송을 열심히 하느라 졸업은 아직 하지 못한 상태라고 합니다. 바쁘니 할 시간도 없었나 보네요.

최근엔 예능 뿐 아니라 쇼핑몰 모델 등 각종 광고 모델에 발탁되며 제대로 모델 포스 뽐내고 있는 그녀~~

예능감에 브레인에 모델까지 다 가진 그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존 박


존박

 

2010년 슈퍼스타K 시즌2로 얼굴을 알린 그.

등장하자마자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주더니 결국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당시 훈훈한 외모와 노래는 물론 엄청난 학벌 스펙으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도 최상위권 대학인 노스웨스턴대학교 경제학과 출신이였습니다. 노스웨스턴대학교는 미국 전체 대학 중에서도 10~13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고 최근 실시한 2020 최우수 미국 대학평가에서는 종합 11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19년 영국에서 발표한 세계 탑 대학 순위에서도 34위를 차지하였고, 그중에 서울대학교가 36위였다고 하네요.

심지어 노스웨스턴 대학교에 그냥 입학한게 아니라 미국의 수능 격인 SAT에서 800점 만점에 800점을 받고 장학금을 받으면서 입학하였습니다. 만점이라는게 놀랍네요. 

대학교 뿐만 아니라 미국 명문고 2만 6천개중에서도 15위를 차지한 최상위 고등학교 그렌브룩 노스 고등학교 출신이라는 점~!! 할말 없게 만드는 스펙이네요.

존 박은 슈스케 이후 2012년 미니앨범 '노크'로 가요계에 데뷔를 했습니다. 넘사벽인 학력이 맞지않게 페이크 다큐 '방송의 적'을 비롯한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어리버리한 모습과 냉면을 좋아하는 모습으로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OST에 참여하여 중저음의 보컬을 보여져 매력을 어필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연예인들의 고학력자들을 알아봤는데요. 연예인이라면 공부 안한다는 인식을 깨버린 그,그녀들

그들의 학력때문에 놀랍기도 하지만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는 그들만의 끼와 실력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